전자랜드 스타크래프트2 대회 규정
1. 대회 개요 및 주최측의 정의
- A. 전자랜드 스타크래프트2 대회는 본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.
- B. 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BLIZZARD ENTERTAINMENT™ (게임사), 이하 주최측으로 이루어진 단체의 결정에 따른다.
- C. 본 대회의 심판은 주최측에 포함된 인원으로 선수의 경기를 직접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규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위반 사항에 대해서 체크하는 인 원을 뜻한다.
- D. 주최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.
- E. 대회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priceking@etland.co.kr 로 문의할 수 있다.
2. 게임 종목 및 버전
- A. BLIZZARD ENTERTAINMENT™에서 서비스하는 ‘스타크래프트2’의 가장 최신 버전으로 대회를 진행한다.
- B. 주최측의 필요에 의해 별도로 제공된 툴을 이용해서 대회를 진행해야 할 경우 참가선수들은 이에 따라야 한다.
- C. 참가 선수의 자격
- ① 대회는 선수 1인 개인전으로 참가 신청가능 하다.
- ② 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참가신청일 기준으로 만 12세 이상으로 규정한다.
- ③ 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.
- 사용 정지 당한 계정을 가진 선수는 참가 불가능
- 계정 정책상 가족/친구 계정 사용 안됨 (반드시 본인 계정) - ④ 참가 선수는 예선 당일 유효한 본인 명의의 아시아 서버 대한민국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.
- ⑤ 참가 선수는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.
- ⑥ 비속어, 욕설,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배틀태그나 팀명을 사용하지 않는다.
- ⑦ 오토 프로그램 사용, 승부 조작, 타인의 계정을 가지고 등급 작업을 해주는 행위 등 BATTLE.NET 계정 제재 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참가할 수 없다.
- ⑧ 기타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한 자는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실격될 수 있다.
- ⑨ 본선 당일은 본인 사진이 있는 신분증 지참 필수 (학생의 경우 학생증 가능)
3. 대회 일정
- A. 전국 지점별 예선전 : 2018/1/15
- B. 오프라인 본선
- ① 본선 128강
- 18일 128강 A조 (16경기)
- 19일 128강 B조 (16경기)
- 20일 128강 C조 (16경기)
- 21일 128강 D조 (16경기) - ② 본선 32강 : 8월 22일
- ③ 본선 16강 : 8월 23일
- ④ 본선 8강 : 8월 24일
- ⑤ 본선 4강 : 8월 25일
- ⑥ 결승전 : 8월 26일
(진행 날짜는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.)
- ① 본선 128강
- C. 경기 방식
- ① 지점별 예선 ~ 본선 16강까지 단판 진행
- ② 본선 8강 ~ 결승전 3판 2선승제
- ③ 대회 맵 (GSL대회 공식 맵)
* 카탈리스트 – 래더 / 스타크래프트II Battle.net 2018 시즌2 공식 래더맵
* 애씨드 플랜트 – 래더 / 스타크래프트II Battle.net 2018 시즌2 공식 래더맵
* 로스트 앤 파운드 – 래더 / 스타크래프트II Battle.net 2018 시즌2 공식 래더맵
1) 단판 : 각 선수 맵 1개씩 제외 후 남은 맵 진행
2) 3전2선승 : 1Set : 카탈리스트 / 2Set 애씨드 플랜트 / 3Set 로스트 앤 파운드
4. 오프라인 본선 규정
- A. 정해진 시간내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, 참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, 실격 처리한다.
- B. 준비물: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및 해당 학교의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. (학생증, 재학증명서등)
※ 신분증 미지참 시 실격
5. 대회 구조
- A. 대회 구조는 다음과 같다
- ① 지점대표 : 전국 지점별 참가 접수 후 온라인 예선 진행 단. 지점별 참가 인원에 따라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다.
- ② 오프라인 본선 : 상기 128개 지점에서 대표로 선발된 선수는 본선 장소인 전자랜드 대회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 된다.
- ③ 대진표는 각 본선 128강 조별(A,B,C,D) 명단 발표 후 본선 현장 대진표 추첨을 통해 진행 된다.
6. 참가자 유의 사항
- A. 온라인 예선에 임하는 선수들은 사전에 고지된 시간까지 개설된 배틀넷 서버에 접속해야 하며 정해진 시각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. 그로부터 10분 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된다.
- B. 본선 당일 경기 시작 시간 30분 전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. 그 이후 대진표 발표 및 경기 시작 시간(첫 경기)까지 도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선수는 몰수패 처리한다.
- C. 선수의 세팅 시간은 심판의 세팅 지시 이후 10분으로 규정한다. 규정된 시간을 넘길경우 경고 1회 및 추가 5분 지체할 경우 몰수패 처리한다.
- D. 모니터, 본체를 제외하고 마우스, 키보드, 마우스패드,마우스번지, 헤드셋 등은 개인장비를 허용한다. 단, 미지참시주최측에서 제공한 장비를 사용 할 수 있다.
- E. 알려진 버그를 악용할 시 몰수패를 선언한다.
- F. 채팅은 금지한다. 채팅창을 실수로 열었을 경우에도 주의 1회를 부여한다.
- G. 대회 도중 노출된 정보를 종이나 기타 물품에 기록할 수 없다. 적발 시 경고 1회를 부여한다.
- H. 경기장은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만 입장 가능하다.
- I. 이의제기는 경기 종료 후 5분 내까지만 가능하며, 이를 입증하기 위해 명확한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.
- J. 대회 기간 중 본인 계정이 정지당하는 경우 선수 자격을 박탈당하며 블리자드에서 주최하는 리그에 영구히 참가할 수 없다.
- K. 주최측이 요청하는 프로필 촬 및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, 명확한 이유 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.
- L. 선수들은 주최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,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측에 의해 실격처리 될 수 있다.
- M. 대회 기간 도중 범법행위 혹은 리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의 행위(승부 조작 등)를 할 경우 대회에서 퇴출당하며, 향후 블리자드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 불가능하다.
7. 경기 중단
- A. 디스커넥션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선수는 손을 들어 심판에게 상황을 반드시 전달, 심판이 확인 받는다.
* 디스커넥션은 시스템(System), 네트워크(Network), 전원 등의 문제로 상대방과 온라인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거나 게임에서 나가게 된 경우이다. - B. 단, 고의적인 디스커넥션 및 일시정지가 계속해서 이어질 경우 심판의 판단 하에 주의 혹은 경고, 최대 실격 처리할 수 있다.
- C. 하기 내용에 따라 주최측의 판단 하에 재경기를 진행한다.
- ① 게임 서버 문제 및 대회장 내부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
- ② 화재 및 사고 등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경우
- ③ 화면이 멈추는 등 게임 자체의 버그가 발생했을 경우
- D. 모든 경기는 문제가 발생한 마지막 시점에서 확정 승리/패배가 확인되지 않는 이상 재경기를 진행한다. 단, 경기 내용에 따라 심판의 재량에 의거 경기 내용에 대한 우세승을 선언할 수 있다.
- E. 더 이상 경기가 진행될 수 없는 상황(병력 대치, 자원 소모등)에선 주최측 판단에 의거 재경기또는 심판의 재량에 의해우세승을 선언할 수 있다.
8. 외부 프로그램 사용 및 클라이언트 조작 관련
- A. 운영진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게임과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 혹은 불법 프로 그램 사용 및 설치 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된다.
- B. 선수 임의로 클라이언트를 조작하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해당 선수는 실격이다.
9. 참가 선수의 언행 및 행동
- A. 선수는 경기 도중 대회장을 이탈할 수 없으며, 그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선수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며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게 되는 경우 실격 처리된다.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주최측의 사전 허가를 받은 후 대 회장 밖으로 이동할 수 있다.
- B. 상대방에게 욕설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거나 혹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세레모니 등을 하는 경우 주최측의 판단 하에 해당 선수는 경고 1회를 받게 된다.
10. 기타 규정
- A. 모든 참가 선수는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주최측의 판정에 필히 승복한다.
- B. 심판의 판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주최측은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.
- C. 본 규정에 규정되지 않은 상황 발생 시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처리된다.
- D. 주최측은 선수에게 “스타크래프트”와 관련된 마케팅, 광고 등의 홍보등 활동에 대한 참여를 요구할 수 있으며, 선수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무가 있다. 홍보 활동은 매체 인터뷰, 오프닝상 또는 광고상 등의 방송 촬영,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포함할 수 있다.
11. 징계
- A. 본 대회에서 받게 되는 징계는 다음과 같다.
- ① 주의: 경미한 잘못에 대해서 받게 되는 징계로 주의가 3회 누적될 경우 경고 1회로 계산된다.
- ② 경고: ‘주의’의 상위 징계로 대회 규정을 위반하거나 주최측이 판단하기에 문제가 될 만한 소지의 행위를 했을 경우 받게 되는 징계로 한 경기에 2번의 경고를 받으면 실격 처리된다.
- ③ 몰수패: 규정에 의거하여 세트 혹은 경기에 내려지는 징계로 해당 징계를 받을 경우 경기의 우세판단과 상관없이 무조건 패배 처리된다.
- ④ 실격: 경고 2회를 받게 될 경우 내려지는 최상위 징계로 실격 당하면 해당 선수는 대회 참가자격을 잃게 된다.
- B. 본 대회의 징계는 전체 대회 기간내 누적된다.
- C. 만일 해당 선수가 받게 되는 경고의 행위가 1회라 하더라도 아주 심각한 위반행위에 대한 것일 경우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해당 선수는 본 대회에서 실격 처리된다.
12. 저작권 규정
- D. 본 대회의 모든 저작권은 주최측(전자랜드)에 귀속되며, 해당 저작권은 하기의 부속권리를 포함한다.
- ① 오프라인 예선 및 본선과 관련된 사진 및 이미지 사용에 대한 권리
- ② 대회 기간 동안의 선수들의 초상권
- ③ 선수 경기 화면 기록 및 리플레이
- E. 선수들은 자신의 경기라 하더라도 주최측의 동의 없이 인터넷 등의 미디어를 통한 송출 혹은 재가공을 해서는 안되며, 이를 어길 경우 주최측은 선수 에게 법적인 권리 주장을 할 수 있다.
- F. 주최측은 “스타크래프트2”와 관련된 운영, 홍보, 방송, 또는 정보 공개를 목적으로 선수의 이름, 가명, 별명, 약자, 묘사, 이미지, 사진, 애니메이션, 모 습, 사인, 음성, 기록, 신상정보 등 모든 개인 특징 또는 정보를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.